제어 설계 기능을 강화한 MapleSim 툴박스 새로운 버전 출시
- 더 높은 수준의 유연성, 통찰력을 위한 매개 변수 컨트롤러를 지원
- 기존 버전의 기능을 대폭 확장, 보다 많은 알고리즘을 제공하고 최적의 알고리즘과 매개변수를 자동으로 선택 가능
메이플소프트코리아는 4월 17일, 진보된 시스템 레벨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툴인 MapleSim의 애드온 제품으로서 MapleSim Control Design Toolbox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엔지니어가 심볼릭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더 높은 수준의 유연성과 사용 가능한 분석 옵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된 버전에서는 기존에 비해 보다 많은 컨트롤 알고리즘을 제공하며 최적의 알고리즘과 매개변수 값을 자동으로 선택하기 위한 옵션을 지원하고 이전의 기능이 광범위하게 개선되었다.
MapleSim Control Design Toolbox는 시스템의 더 넓은 범위까지 운영할 수 있는 추가적인 제어 알고리즘과 폐쇄 루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피드백 컨트롤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컨트롤러의 자동 튜닝 기능을 포함한 보다 완벽한 PID 제어 알고리즘 세트를 제공하고 상태 제어 피드백 디자인에 대한 가중 행렬과 같은 설계 매개 변수를 자동 계산할 수 있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은 엔지니어가 Linear-quadratic-Gaussian control (LQG)와 같은 컨트롤러와 컨트롤러 옵저버 시스템을 보다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Maplesoft의 MapleSim 개발 이사인 차드 슈미케(Chad Schmitke) 박사는 “MapleSim Control Design Toolbox를 통해 사용자는 쉽게 기존의 제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apleSim의 심볼릭 기반의 접근법이 제공하는 유연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고 신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덧붙여 “연구진은 다른 도구를 사용해서는 개발하기 어려운 컨트롤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교육자는 학교와 현장에서 학생에게 컨트롤 디자인의 이론에 대한 가치있는 통찰력을 전달하고 그들이 해결해야 하는 난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접근 방법으로 이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버전은 기존의 제품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의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장함으로써 연구와 개발, 수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신제품의 광범위한 활용성에 대해 설명했다.
새로운 MapleSim 컨트롤 디자인 툴박스는 최근에 출시된 MapleSim6.4 버전의 애드온 제품이다. Maplesoft 공식 웹사이트(http://www.maplesoft.com/products/toolboxes/control_design/)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메이플소프트는 사이버넷시스템즈의 그룹사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워털루에 소재한 대화형 수학계산 소프트웨어를 개발 · 판매하는 회사이다. 수학 · 수식 모델 설계 소프트웨어인 "Maple (메이플) '과 멀티 도메인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MapleSim(메이플심)” 등의 제품을 통해 엔지니어, 과학자, 수학자가 더 빠르고 효율적인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드, BMW, 보쉬, 보잉, NASA, 드림웍스, MIT, 옥스퍼드대학, 스탠포드대학 등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연구 기관과 대학의 90% 이상이 연구와 개발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메이플소프트의 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상세정보 : http://www.maple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