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 타 모델링 툴과의 호환성을 강화한 메이플심 새 버전 출시
- 메이플심과 타 모델링 툴 체인의 완벽한 호환을 지원하는 연결 옵션 강화
- 모델의 설계와 탐색, 검증 및 생성 과정의 사용자 편의성 증대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후루이 사토시, www.maplesoft.co.kr)는 선행 연구를 위한 시스템 레벨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메이플심(MapleSim™)의 새로운 버전인 메이플심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버전은 다른 툴 체인에서의 메이플심 모델 활용, 설계의 탐색과 검증 및 생성, 사용자 정의 구성요소 라이브러리의 관리 등 기존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보다 쉬운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메이플심은 고속 및 고충실도의 피지컬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생성하고 모델 개발과 분석시간을 극적으로 단축하는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버전에서는 새로운 결과 관리 도구를 탑재하여 설계 탐색과 시뮬레이션 결과 분석의 유연성이 강화되었다. 또한 복수의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실행하고 버튼 하나를 클릭하는 것으로 각각의 시뮬레이션을 비교 하며 확인할 수 있다.
모델링의 생산성을 배가하기 위해 매우 쉬운 방식의 모델 생성, 관리와 사용자 지정 구성요소 라이브러리의 공유를 지원한다. 또한 모델리카(Modelica) 언어의 지원을 확장하여 모델리카를 통해 정의한 항목들을 메이플심 내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증대했다.
이 외에도 기존 메이플심 커넥터 기능의 강화를 통해 효과적인 FMI 공유가 가능해졌다. FMI(Functional Mockup Interface)는 각기 다른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발된 모델을 용이하게 공유하기 위해 정의한 업계 표준이다. 메이플심의 경우 메이플심 전용 커넥터를 통해 타 소프트웨어와의 통합 시뮬레이션 및 모델 공유가 가능한 ‘내보내기’ 옵션을 지원하여 쉽고 정확한 모델 호환을 지원한다.
메이플심의 개발사 메이플소프트(Maplesoft)의 부사장 겸 수석 과학자인 로랑 베르나르댕(Laurent Bernardin) 박사는 “메이플심은 엔지니어들이 모델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설계가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제공함은 물론,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전문가의 기술 컨설팅 서비스인 ‘메이플소프트 엔지니어링 솔루션(Maplesoft Engineering Solutions)’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하고 “메이플심7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설계 결과물의 품질 개선과 모델 분석의 용이성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또한 FMI 지원의 강화를 통해 메이플심과 다른 툴 체인 사이의 다양한 통합 옵션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이플심7의 연계 제품으로 메이플소프트의 새로운 구성요소 라이브러리도 출시되었다. 특히 배터리 모델 라이브러리는 엔지니어가 설계 초기 단계에서 배터리의 시뮬레이션에 대해 조치할 수 있도록 배터리 셀의 물리적 기반 예측 모델을 멀티도메인 모델로 통합할 수 있게 지원하며 별도의 추가 설치 소프트웨어로 사용 가능하다.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Cybernet Systems Korea Co., Ltd.) 소개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는 사이버넷시스템즈의 한국법인으로 최첨단 CAE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메이플소프트(Maplesoft™)의 수학연산 및 피지컬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최적화 솔루션을 한국에 독점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차, 우주항공, 기계 및 통계, 수학, 금융 등 폭 넓은 산업군과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소프트웨어, 교육용 서비스, 기술 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빠른 연구 및 개발 환경을 구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상세정보 :
사이버넷시스템즈 http://www.cybernet.co.jp/english/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 http://www.maplesoft.co.kr )
메이플소프트(Maplesoft™) 소개
메이플소프트는 사이버넷시스템즈의 그룹사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워털루에 소재한 대화형 수학계산 소프트웨어를 개발 · 판매하는 회사이다. 수학 · 수식 모델 설계 소프트웨어인 "메이플(Maple)'과 멀티 도메인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메이플심(MapleSim)” 등의 제품을 통해 엔지니어, 과학자, 수학자가 더 빠르고 효율적인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드, BMW, 보쉬, 보잉, NASA, 드림웍스, MIT, 옥스퍼드대학, 스탠포드대학 등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연구 기관과 대학의 90% 이상이 연구와 개발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메이플소프트의 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상세정보 : http://www.maplesoft.com/ )